지식
> 지식 > 내용
자동차 배기 가스 처리에서 활성 알루미나의 상태
- Oct 08, 2018 -

【Abstract】 현대 산업의 발달로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있는 교통 수단이되었습니다. 자동차 배기 가스는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되어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손상과 영향을줍니다. 식물에 대한 직접 또는 간접적 인 역효과. 많은 물질 중에서 고체 흡착제는 환경 처리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. 이 논문에서는 제어 변수 방법을 사용하여 활성 알루미나의 일반적인 흡착제에 의한 자동차 배기 가스의 흡수를 연구했다. 자동차 배기 가스 조성을 실험적으로 비교 분석 한 결과, 탄소 분 자체 흡착제는 탄화수소 및 자동차 배기 가스에 대한 우수한 흡착 효과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.

키워드 : 활성 알루미나; 흡착제; 실험 분석; 신청;

알루미나가 금속 알루미늄이 공기 중에서 쉽게 부식되지 않는 이유입니다. 순수한 금속 알루미늄은 대기 중의 산소와 쉽게 반응하여 공기에 노출 된 알루미늄의 표면을 덮는 알루미늄 산화물 박막을 형성합니다. 이 알루미늄 산화물 막은 알루미늄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한다. 산화 피막의 두께와 성질은 양극 산화 (양극 부식)라고하는 방법으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. 이 과정이 강화되었습니다. (Al2O3 · H2O 및 Al2O3 · 3H2O)는 알루미늄의 주요 광물이다. 분쇄 후, 고온 수산화 나트륨 용액으로 함침시켜 메타 알루 민산 나트륨 용액을 얻는다; 잔류 물을 여과하여 제거하고, 여액을 냉각시키고 수산화 알루미늄 결정을 첨가 하였다. 오랜 기간 동안 교반 한 후에, 알루 민산 나트륨 용액은 수산화 알루미늄 침전물로 분리된다; 석출물을 분리, 세정 한 후, 950 ~ 1200 ℃에서 소성하여 α 형 알루미나 분말을 얻고, 모액을 재이용 할 수있다. 이 방법은 오스트리아 과학자 인 KJ Bayer가 1888 년 알루미나 생산의 주요 방법으로 고안 한 것으로 Bayer 방법이라고합니다.

알파 알루미나

α 형 알루미나의 결정 격자에서 산소 이온은 육각형으로 단단히 채워지고 Al3 +는 산소 이온으로 둘러싸인 팔면체 배위 중심에 대칭으로 분포한다. 격자 에너지가 크기 때문에 융점과 끓는점이 매우 높습니다. α 형 알루미나는 물과 산에 불용성입니다. 또한 업계에서 알루미나로 알려져 있습니다. 금속 알루미늄 제조의 기본 원료입니다. 그것은 또한 다양한 내화물 벽돌, 내화물 에나멜, 내화물 튜브, 고온 실험실 장비 및 연마제의 제조에 사용됩니다. , 난연제, 충전제 등; 고순도 α- 알루미나는 또한 인공 커런덤, 인공 루비 및 사파이어를 제조하기위한 원료이기도합니다. 또한 대규모 집적 회로 기판의 생산에 사용됩니다.

감마 알루미나

γ- 형 알루미나는 140 내지 150 ℃의 저온에서 수산화 알루미늄을 탈수시킴으로써 얻어지며, 산업계에서는 활성 알루미나 또는 알루미늄 고무라고도 불린다. 이 구조에서, 산소 이온은 수직 방향으로 가깝게 포장되고, Al3 +는 산소 이온으로 둘러싸인 팔면체 및 사면체 공극에 불규칙적으로 분포한다. 세륨 유형 알루미나는 물에 용해되지 않으며 강산 또는 강 알칼리 용액에 용해되며 1200 ° C로 가열하여 알파 알루미나로 전환됩니다. 비스무트 형 알루미나는 내부 표면적이 그램 당 수백 평방 미터 인 다공성 물질로서 높은 활성 및 높은 흡착능을 갖는다. 공업 제품은 일반적으로 내압성이 좋은 무색 또는 마이크로 스트라이프 원통형 입자입니다. 석유 정제 및 석유 화학 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흡착제, 촉매 및 촉매 담체입니다. 그것은 터빈 오일 및 터빈 오일을위한 산업용 탈 산성 제제이며 크로마토 그래피 분석에도 사용됩니다. 그것은 실험실 중립 강한 건조제입니다. 건조 용량은 오산화 인의 건조 용량보다 낮지 않습니다. 사용 후, 재생 및 재사용은 175 ℃에서 6 내지 8 시간 동안 가열함으로써 수행 될 수있다.

Bayer Process가 생산하는 세계 알루미나는 총 생산량의 90 % 이상을 차지합니다. 대부분의 알루미나는 금속 알루미늄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다른 용도는 10 % 미만입니다.

alumina powder machine.jpg